• 정신건강상담전화
  • 1577-0199
  • 자살예방상담전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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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자 고충처리 안내

이용자 고충이란?

  • 기관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
  • 기관이나 시설물 이용 시 불편 및 애로사항
  • 사업이나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건의나 애로사항
  • 개인정보의 처리 정지, 정정, 삭제 및 파기 요구
  • 기타 기관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 및 의견

의견 제출 방법

홈페이지
  • 홈페이지 이용자 고충처리 게시판에 글 작성
고충처리함
  • 기관에 비치된 고충처리함을 통해 접수
직원 접수
  • 유선(전화) 및 직접 접수

이용자 고충처리 절차

  • 고충접수
  • 고충접수 확인
    (긴급 및 중요도 확인)
  • 고충조치
    고충처리 및 결과 통지
    고충처리 결과 회의록 작성
    개선활동 및 재발방지
    고충처리 위원회 개최
    울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내 조직
    처리방안 및 처리방법 검토
    처리결과 통지 및 시정조치
건의사항 시행 조치
  • 수거 책임자는 건의서 접수 즉시 건의자로부터 정확한 상황 파악
  • 조사 담당자는 고충내용 조사보고서 작성 후 고충처리위원회에 보고
  • 고충처리위원회 개최 후 결과를 고충신청인에게 15일 이내 통보(사안에 따라 20일 범위 내에서 연장)
  • 고충 신청인에게 조치사항을 회신하고 어떠한 형태로도 불이익이 가해지지 않도록 하며, 신청인이 조사내용을 비공개로 요청할 경우 그 뜻을 존중하여 사업운영에 참고하되 공식적으로 게시하지 않는다.